본문 바로가기
스타듀밸리/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 농장 추천, 첫시작 가이드

by 환상구르 2021. 1. 28.
반응형

 

농장 지형도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다.

 스타듀밸리는 첫 시작시, 캐릭터의 외형과 더불어 농장의 형태를 선택할 수가 있다.

 

 이 농장 맵은 한 번 선택하고 나면, 일반적으로 게임을 새로시작하기 전에는 변경할 방법이 없고, 형태가 다른 것 외에 맵마다 유리한 점이 있어 스타듀밸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고 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기존의 6종과 최근 1.5패치로 추가된 해변농장을 포함해 총 7종의 농장 지형이 있다.

 

참고로, 농장의 형태는 플레이어의 집 내부 인테리어에 영향을 준다.

 


농장 지형의 종류와 전체맵

1. 평범한 농장

기본 설명 : 토지가 간단하고 탁 트여있어서 원하는 대로 농장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땅의 비율이 높아 작물을 키우기에도 괜찮고, 축사를 자유롭게 배치해 가축을 키우기에도 좋은, 이상적인 농사용 토지이다. 특별한 점은 없지만 무엇을 하든 자율성이 높다보니 보통 첫 시작시 가장 추천하는 농장이다.

 

 

2. 강변 농장

기본 설명 : 농장이 여러 섬과 강둑에 걸쳐있습니다. 물고기도 자주 보입니다.

 이름과 같이 농장 맵의 절반 정도가 물로 이루어져있다. 이 물은 강으로 판정되어 펠리칸 타운에서 잡을 수있는 물고기를 낚는 것이 가능하지만, 마찬가지로 쓰레기도 같이 낚인다는 것! ..... (슬프게도 생각보다 자주 낚이는 편)

땅의 면적이 적어 농사짓기에 최적화 된 땅은 아니다.

 

그러나 낚시에 재미를 느끼는 타입, 물이 많은 점을 이용해 테마파크나 운치있는 맵을 꾸미고 싶은 사람이라면 고려해볼만 하지싶다.

 

 

3. 삼림 농장

기본 설명 : 나무가 많아 경작할 수 있는 땅이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숲의 풍부한 자원도 가까이 있습니다...

 농장의 이름대로 나무가 많아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을 농장에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타듀밸리에는 비밀의 숲이라는 부지가 있는데, 농장의 경계면이 이 비밀의 숲 경계면과 같아 농장꾸미기에 관심이 있다면 신비롭고 분위기 있는 숲속농장 등을 연출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초기에 농장의 잔해와 비밀의 숲에서 밖에 얻을 수 없는 자원인 단단한 나무를 얻을 수 있는 큰 그루터기가 왼쪽 공터에서 생성된다.

 

(1.5패치 기준, 마호가니 나무 씨앗이 생겨 단단한 나무를 얻기가 더 수월해졌지만, 게임 초반 단단한 나무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여전히 추천하는 농장이며 다른 특이한 맵들과 마찬가지로 농사 면적이 적은게 단점이다.)

 

+비밀의 숲에서 잡을 수 있는 물고기인 숲고기(비오는 날, 모든시간대, 모든계절)를 농장 내의 연못에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4.언덕 농장

기본 설명 : 돌이 많고 구불구불한 강이 있어 농장 설계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광맥 덕에 채광할 기회가 많습니다.

 농장을 세로로 가로지르는 긴 강줄기가 있으며, 언덕이 존재하는 것이 특징인 맵이다.

 

 왼쪽하단의 언덕에는 돌, 광석, 정동석(레벨에 따라 달라짐)이 생성되는 특이점이 있고, 절벽과 강 때문에 농사를 지을 수있는 면적 자체는 작다.

 

언덕이라는 공간이 주는 특성상 구역을 나누기가 용이해 특정한 용도로 농장 꾸미기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 할 수 있을 듯.

 

 

5. 야생 농장

기본 설명 : 좋은 땅이지만 조심하세요... 밤에 몬스터가 출몰합니다.

 밤이 되면 플레이어의 전투 레벨에 따라 몬스터가 생성된다. 이 맵에서만 스폰되는 '야생골렘'이라는 몬스터가 특징이다. 전투가 주력인 플레이어라면 취향에따라 선택할 수 있을 듯.

 

 본인은 한적하게 농사짓는게 취향이라 손이 잘 안가는 맵이다.

 

 

6. 네 구석 농장

기본 설명 : 지형이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부분의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하기 완벽합니다!

맵이 같은 비율로 사등분 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인 맵이다. 앞서 설명된 농장들의 특징이 각각 적용되어 있고 생김새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 보통 멀티플레이 하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맵이다. 온실은 중앙에 있다.

왼쪽상단➡삼림 농장 / 오른쪽상단➡평범한 농장
왼쪽하단➡강변 농장 / 오른쪽하단➡언덕 농장

 

7. 해변 농장 (1.5패치로 추가!)

기본 설명 : 채집과 낚시를 하기 좋고, 공간도 넓습니다. 가끔 보급품 상자가 해안가에 떠밀려 올라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래밭에서 스프링클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5패치로 추가된 농장이다. 해변 농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름다운 바닷가 풍경이 인상적이다.

 

안타깝게도 모래밭에서 스프링쿨러를 사용 할 수 없는 것이 큰 단점인데, 농사를 짓겠다면 직접 물뿌리개로 물을 주거나 온실안에서 작물재배를 하는 방법으로 타협해야 한다. 즉, 작물재배를 주력으로 할 시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는 지형이다.

 

여유로운 휴양지 느낌의 농장 꾸미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평범한 농장에 질린 분, 색다른 기분을 내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할 만한 농장 지형이다.
사실 예쁘면 장땡아닐까^^...

 

 


어떤 농장을 선택하는게 좋을까?

살펴본 농장별 특징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농장을 선택하면 된다. 선택 기준에는 돈을 벌기 위한 여러 수단의 효율성 뿐만아니라 외형적인 면도 고려할 수 있고.

 

봐도 선택을 못하겠어!!!라고 한다면 개인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

초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는 분, 농사나 가축 위주의 플레이나 효율적인 땅 운용을 원한다
평범한 농장

색다른 것을 원한다, 평범한 것은 싫다, 지형에 제공되는 특별한 이점을 살려 플레이하고싶다.
지형을 이용해 농장 꾸미기를 원한다!
➡ 그 외의 다른 농장

 


 

글 참고하여 본인에게 잘 맞는 농장 선택하시길 바란다. 어찌됐든 매일 보는 농장이 될테니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