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U:카니발

NU:카니발 뉴카니발 누카니발 - 여성향 19금 BL게임 리뷰

by 환상구르 2022. 3. 18.
반응형

❗ NU:카니발은 여성향, BL, 19금 성인용 소재를 담고 있는 게임이므로 미성년자나 성향에 맞지않은 분들은 주의하기.

이 포스팅 내용에 문제가 될만한 노골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홍조짤은 있다. 주의!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하는 수위 BL게임 NU:카니발 정식 출시!

 

 NU:카니발은 2022년 2월 2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여성향 19금 BL게임이다.

 여성향게임은 아무래도 남성향 게임보다는 장르풀이 좁은편인데, BL을 소재로한 19금 게임...?

 처음 이 게임을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제일 처음 본 이미지가 올리빈 SSR의상이어서 좀 당황함)

 

 NU:카니발 타이틀을 어떻게 읽느냐?
 게임을 실행하면 뉴-카니발 <-이라는 음성이 들리는 걸로 봐선 뉴카니발이 맞는 것 같다. 하지만 검색창에 뉴카니발을 검색하면 모자동차 이야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우리나라 유저들은 대부분 누카니발로 표기하고 있는 것 같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얼마 전, 아는 분께 갑자기 톡으로 19금 BL게임해볼래? 라는 메세지를 받았고, 이미 하고있는 가챠 게임이 많았던터라 그냥 친구 코드만 등록해주겠다고 설치했던 것ㅋ.. 그리고 지금 2주째 게임을 하는 상태가 되어버림. ㅋㅋㅋ

 

 내가 딱히 아무 기대없이 시작한 이유도 있겠지만, 실제로 누카니발은 엄청난(?)게임이었다.

 

 이미 SNS에서 핫하게 언급되고있으며 정식 서비스 된지 얼마되지않아 바로 어제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반응이 아주 좋다.

 시작을 망설이고 있다면 이런 게임도 있구나~정도는 경험해보는것도 나쁘지않으니 한 번 시작해보는건 어떨까.

 

 내가 느낀 이 게임의 장점, 특징은 아래와 같다.

 


NU:카니발 누카니발의 특징 (1)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고퀄리티 라이브2D 애니메이션

 나 같은 경우는 아무리 유명하고 쩌는 게임이라 소문이 자자해도, 일러스트의 통일감이 없는 게임이나 퀄리티가 성에 차지않는 게임은 손이 안가는데. 누카니발은.. 일단 일러스트가 예쁘다. 공개된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캐릭터 스탠딩들도 너무 예쁘다. 

아름다운 공식 일러...

 

 그리고 캐릭터들의 스탠딩 포즈 뿐만아니라 H씬도 라이브2D 애니메이션이 구현되어있다. 

 이 부분이 생각보다 훨씬 고퀄리티여서, 만약 아무런 마음의 준비 없이 시작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시작시 후방주의, 소리주의가 꼭 필요하다 말씀드리고 싶다. (첫 시작부터 H씬 재생됨, 물론 게임 내에서 주의하라는 팝업메세지가 뜨긴 뜬다)

소리같은 경우는 집에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어폰을 끼고 하는게 좋을 듯 하다.

 

 아무튼 게임 첫 시작시 곧바로 H씬이 등장하는데, 정말 여러모로 강렬한 시작이었다...

 

 

 

NU:카니발 누카니발의 특징 (2) 주인공의 자유로운 공수전환

아직 출시 초기단계라 캐릭터 풀이 한정적이지만, 앞으로 더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된다고 함.

 

 주인공인 에이트는, 상대방 캐릭터에 따라 포지션이 공이 되기도하고 수가 되기도한다.

 이 부분은 유저들마다 호불호가 있을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의 성격 때문인지 주인공이 리버시블인게 그렇게 위화감이 들진 않았다. 

 

📌야쿠모, 케시, 큐야 → 에이트 포지션 수

📌에드몬드, 올리빈, 가르 → 에이트 포지션 공

 

 사실 이왕 주인공의 포지션이 자유로운거, 상대 캐릭터의 포지션도 유저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싶은 아쉬운 마음도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순정남 야쿠모의 리버스를 보고싶어서... ^_^;;;

 

 공식에서 그런거 안된다!한 적 없으니 언젠가 내줄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는 하고 있다.

             

 

NU:카니발 누카니발의 특징 (3) 캐릭터 육성의 즐거움

 스테이지를 돌며 재화를 모아 캐릭터를 육성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부분 또한 소소한 재미이다.

 

 물론 한 캐릭터의 스토리를 전부 보려면 캐릭터 한돌(같은 캐릭터를 가챠로 뽑아 별의 수를 늘려야함, 누카니발 같은 경우는 3성을 만들어야 마지막 단계의 스토리까지 볼 수 있음)이 필요한데, 이를 빠른 시간에 무과금으로 해결하기엔 쉽지는 않아보인다. (하지만 시간이 걸릴 뿐, 인게임 내에서 이벤트나 상점에서 제공하는 재화를 이용해 무과금으로도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나는 육성요소를 좋아해서 그렇게 나쁘진않았지만.. 사실 한 캐릭터의 스토리+H씬을 모두 보려면 해금조건도 있고, 애정도를 올려야하므로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인게임재화가 필요하다.=빡시다.

 

 여기서 과금유도가 심하다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적당히 과금했지만 아직 원하는 캐릭터의 마지막 씬은 보지못했다.

 

NU:카니발 누카니발의 특징 (4) 공식 한국어 번역 지원!!!

한국어로 되어있는 공식페이지라니.. 감격이다.

 누카니발은 여러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그 중에는 무려 한국어가 있다!! (음성은 일본어)

이 부분은 정말 엄청난 장점이다. 아무리 재밌고 매력적인 게임이라도 언어가 통하지않으면 흥미는 반감되기 마련이다. 특히 캐릭터의 스토리나 대사를 읽어내는게 중요한 이런 게임에서는 더.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는 게임을 본진으로 삼고있는 나라서 더 그런걸지도 ㅜㅜ 오타쿠로서 스토리나 스크립트 이해도가 떨어지는건 좀 별로인 기분이라...

 

  번역 퀄리티는 생각보다 훌륭했다. 가끔 오타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보이기는 하는데... 애교로 볼 수 있는 정도였다. 

 

  누카니발의 최고 장점이 뭐야? 묻는다면 난 단연코 한글화가 되어있다는 점을 꼽고싶다.


 

 아직 출시 초기이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불편한 점도 있고 과금 요소에 불만이 생기기도 하지만, 이 정도 퀄리티의 여성향 19금 BL게임이 얼마 없기도 하고...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일단 나는 계속 응원하고싶은 마음이 들었다.

 

 아무튼 내가 이 게임을 얼마나 지속할지는 모르겠지만, 최애가 생겼고(에드몬드!!!!) 흥미가 있어서 일단은 꾸준히 할 생각이다🙂

 

 가챠확률이 낮은편이라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만 좀 보정되었으면 좋겠다. 아니면 확실한 천장이 생기던가..?

참고로 메인스토리를 진행하면 통상 SSR 패키지를 판매하는데 이런 부분은 너무 혜자해서 좀 당황함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과금하면서 든 생각같은것도 정리해보고싶다.

반응형

댓글